• 서산시, 민원행정평가 2년 연속 전국 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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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서산교차로
  • 13.11.27 15:5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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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행정부 장관 표창, 민원처리 신속성 등 시민 중심 맞춤형 서비스 운영 -

 

서산시는 안전행정부의 민원행정 합동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2년 연속 안전행정부 장관 표창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안전행정부가 전국 230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민원행정 분야 추진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서산시를 비롯한 8개 지자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서산시는 민원처리 신속성, 민원제도 개선, 서비스 만족도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그동안 원콜(One-Call) 전화민원서비스,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무료 배달제, 외국인 전용 창구, 찾아가는 여권제 등 시민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펼쳐 왔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운영으로 유기한민원의 처리기한을 60% 이상 단축하고 실시간 고객만족도조사 시스템을 통해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노력했다.

 
시는 지난해 충남도 내에서 유일하게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또 민원처리‘5S(오예스) 실천운동’은 2012년 전국 민원행정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뽑혔다.

  <서산교차로>

 


◎ 사진자료 : 서산시 민원위생과 직원들이 종합민원실을 찾은 민원인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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